본문 바로가기
뉴스

수능 고난도 문제 줄어 중상위권 경쟁 치열해 질듯

by 루플리&텔캄 2020. 12. 4.
728x90

3일 전국 1241개 시험장에서 치러진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은 국어와 수학 가형을 제외하고 전반적으로 지난해 수능과 비슷한 수준으로 출제된 것으로 분석됐다. 고난도 문제가 줄은 데다 감염 우려로 결시율도 역대 최고를 기록해 중상위권 학생들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날 수능 시험장 앞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예년과 달리 후배들의 단체응원도, 교문 앞에서 기도하는 학부모의 모습도 보기 어려웠다.

전문가들은 이번 수능이 지난해 수능이나 지난 9월 모의평가보다 다소 쉽게 출제됐다고 평가했다. 국어 영역은 대부분 지문이 짧았으며 평이한 수준으로 분석됐다. 다만 “쉽게 풀었는데 답을 맞춰보니 오답이 많았다”는 수험생 반응도 적지 않아 체감 난도는 이보다 높을 수 있다.

수학 영역은 인문계열이 주로 선택하는 나형이 평이하게 출제된 반면 자연계열이 보는 가형은 지난해보다 어려웠다는 평가가 많았다. 나형은 기본개념과 원리를 이해한 학생이면 쉽게 접근할 수 있었던 수준인 데 반해 가형은 새로운 유형의 19번 문항이 출제되는 등 논리적 접근과 추론 능력을 평가하는 문항이 다수 출제됐다.

자세히보기

 

 

 

 

 

공부법 1위 강좌 무료로듣고 선물도 받자

 

공부법 1위 강좌 무료로 듣고 선물도 받자!

 

nefing.com

공부법은 역시 공.신.닷.컴

공부일기만 작성해도 공신닷컴 전 강좌 무료수강

공신닷컴 전 강좌 무료수강하고 1위 상품도 받자!

내신, 수능, 토익, 토플, 공무원 시험 모두 통하는 공신닷컴 강의 전면 무료!



공부하려고 책상앞에 앉으면 무엇부터 해야할지 막막할때가

있을것 같습니다~

그럴때 공신닷컴에서 조금이라도 도움을 받는다면..어떨까요?

무엇보다 자신감이 생길것 같습니다

공부법에 대해 무료로 수강해서 들어보시고 선물도 받으세요~

공부법 1위는 공★신★닷★컴★



-이 글은 애드픽이 추천한 제품의 이용후기가 포함되었으며,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