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폭설 취약 구조물 2200곳 미리 전수조사한다…

by 루플리&텔캄 2020. 11. 12.
728x90

올해 겨울 대륙 고기압의 영향으로 큰 폭으로 기온이 떨어지고, 일부 지역에 폭설이 예상되는 가운데 적설 취약구조물 2200여곳 전수조사와 전담 관리자 지정 제도가 실시된다.

행정안전부는 12일 국무총리 주재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포함한 '겨울철 대설·한파 대비 종합대책'을 보고했다고 밝혔다.

 

 

기상청은 올겨울 기온, 강수량 및 강설량이 평년과 비슷하지만 대륙 고기압의 영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 서해안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많은 눈이 내릴 때가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정부는 노후주택 등 적설 하중에 취약한 구조물 2295개소에 대해 전수조사를 하기로 했다. 또 담당공무원, 자율방재단 등으로 구성된 전담 민·관 관리자를 지정해 대설특보 전후로 최소 3회 이상 현장점검도 실시한다.

고갯길, 급곡선 도로 등 제설 취약구간은 위험도에 따라 등급을 매겨 제설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취약한 1등급 구간은 3㎝이상 적설 예상 시 전담차량을 우선 배치할 계획이다.

온도, 강수 등에 대한 종합분석에 기반한 '어는비 예측 시스템'을 활용, 결빙우려 구간에 대해서는 미리 제설제를 살포할 예정이다. 겨울철 교통사고 빈도가 높은 상습결빙구간 2927개소에 대해서는 내비게이션 '결빙정보 음성안내' 서비스를 내년 3월 15일까지 실시한다.

 

자세히 보기

폭설 취약 구조물 2200곳 미리 전수조사한다…한파쉼터도 운영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올해 겨울 대륙 고기압의 영향으로 큰

dailyfeed.kr

 

 

 

티니 양털 후드집업

[더블유브이프로젝트] 티니 양털 후드집업 4종 MJHD7194

nefing.com

티니 양털 후드집업 ~

색상  베이지 / 블랙 / 초코 / 핑크

포근하고 아방한 핏으로 연출

두툼한 양털 소재로 따뜻하고 가볍게 착용가능

누빔을 살짝 넣어 추운겨울에 착용하기도 좋음

여유있게 나온 루즈핏

커풀룩 & 트윈룩   남녀모두 추천
-이 글은 애드픽이 추천한 제품의 이용후기가 포함되었으며,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