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역대급 대출 증가세 꺾였나…

by 루플리&텔캄 2020. 11. 7.
728x90

라임 사태 3차 제재심의위 예정…다음 주 경제 주요 일정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임수정 차지연 기자 = 다음 주에는 대출을 포함한 금융시장, 나라 살림(재정수지), 고용 관련 최신 지표들이 잇따라 공개된다.

우리나라 경제가 8∼9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충격에서 어느 정도 회복됐는지 가늠할 수 있는 통계들이다.

우선 정부는 10일 '9월 재정동향'을 발표한다. 재정동향은 세입과 세출 등 나라 살림을 보여주는 지표다.

관리재정수지는 올해 들어 달마다 역대 최대 적자 기록을 새로 쓰고 있다.

국세수입은 점차 개선되고 있으나 그동안 쌓인 적자 때문에 나라 살림은 여전히 어려운 상황인데, 9월에도 이런 흐름이 이어질지 주목된다.

11일에는 통계청의 '10월 고용동향'이 나온다. 앞서 9월 취업자 수는 1년 전보다 39만2천명 줄어 4개월 만에 최대폭 감소 기록을 세웠다.

코로나19 재확산 이후 각종 지표가 반등하고 있는 가운데 고용 상황도 10월 다소나마 개선됐는지가 관심사다.

13일 공개되는 '11월 최근경제동향'에서는 카드 국내 매출액 등 소비 속보치를 비롯해 현재 경기를 짐작하게 하는 통계들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히 보기

 

역대급 대출 증가세 꺾였나…나라살림·고용 지표도 관심

라임 사태 3차 제재심의위 예정…다음 주 경제 주요 일정 (서울=연합뉴스) 신호경 임수

dailyfeed.kr

 

 

 

네온마켓

 

네온마켓

 

nefing.com

-이 글은 애드픽이 추천한 제품의 이용후기가 포함되었으며, 작성자에게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댓글